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복남·김영자 의원(비례) 시정질문

기사승인 2017.07.07  00:00:54

공유
default_news_ad1

- 불합리한 시정 대책 마련 촉구

  김제시의회(의장 나병문)가 지난 9일 제209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시장과 부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을 출석시킨 가운데 2명의 의원이 나서 불합리한 시정에 대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복남의원은 김제 온천관광지 조성사업과 조사료 생산체계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대책을 물었다. 김영자의원(비례)은 AI 매몰지 주변 지하수 오염관리 및 동헌·내아 복원사업의 문제점과 낙후된 원도심 및 서부권 발전의 장기적인 대책마련을 요구했다.

  이에 이건식시장은 "오직 김제발전과 시민행복이라는 초심으로 더욱 힘차게 나가겠다"면서 시정질문에 대해 답변했다.

   김복남·김영자 의원의 질문과 이건식 시장의 답변을 요약한다.

김복남 의원

김복남 의원


  김제 온천관광지 지구지정 구역내의 사유지에 대한 매입현황 및 개발주체인 김제관광주식회사에 대한 대응 및 제재방안, 국·공유지만으로도 개발할 의향과 함께 피해를 감내하고 있는 시민과 토지주들의 문제 해결방안 및 향후 대책은 무엇인가?

이건식 시장
  당초 온천 개발지 조성사업 목적대로 시민을 위한 관광지로 개발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추진방안을 모색하겠다.

김복남 의원
   매년 조사료가 부족하여 수입을 하고 있는 상황속에서 조사료 재배면적, 계약단가, 수매조건 등에 대한 합리적인 개선방안이 필요한데 시장의 견해는?

이건식 시장
  국비 위주의 예산과 정부정책 사업에 의존하고 있어 재배면적을 늘리는데 한계가 있으나 농식품부에 국비 지원 비율 확대 등을 지속적으로 건의하겠다

김영자 의원

김영자 의원


  도내 19개소에서 AI 매몰지 지하수 수질을 검사한 결과 김제지역에서만 9개소에서 기준치 이상의 오염물질이 검출되었다. 수질검사 부적합 매몰지에 대한 처리방안 및 전체 매몰지에 대한 수질 검사를 즉각 실시하여 결과를 시민들에게 알려달라.

이건식 시장
  침출수 발생이 우려되는 매몰지는 매월 특별 관리중이며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수질 검사 결과를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아울러 가축전염병 예방을 위해 방역활동에 더욱 노력하겠다.

김영자 의원
  동헌·내아 복원사업과 관련하여 많은 예산이 투입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사업효과는 극히 미진하다. 당시 건축물들의 온전한 복원을 통해 스토리가 있는 관광자원으로 개발할 의향 및 당시 저잣거리 조성으로 차별화된 먹거리 제공, 문화관광해설사 재배치 등을 통해 상대적으로 낙후된 원도심 및 서부권 발전의 장기적인 대책마련에 대한 시장의 견해는?

이건식 시장
  그간 향교와 관아 복원 공사와 함께 2019년까지 부대시설을 완비하여 과거와 현재의 관청이 공존하는 독특한 스토리가 있는 관광지로 만들어 가겠으며 문화예술회관, 성산전망대 등과 함께 집적되어 있는 성산공원 주변을 시를 대표하는 역사·문화 공간으로 조성해 나가겠다.

홍성근 기자 hong@gjtimes.co.kr

<저작권자 © 김제시민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