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시, 민원편람 발간

기사승인 2017.08.15  18:30:17

공유
default_news_ad1

- '민원신청 종합정보 한 눈에'

  민원인이 민원신청 처리절차를 한 눈에 볼 수있게 정리한 '민원편람'이 발간됐다.

  이번에 발간된 민원편람에는 우리시 각 부서에서 처리하고 있는 주요 민원사무 420종에 대한 ▲신청서식 ▲구비서류 ▲처리주무부서 ▲관련법령 ▲심사기준 ▲수수료 ▲처리기간 ▲민원처리절차 등 민원에 관한 필요한 내용이 체계적으로 정리돼 있으며, 또한 무인민원발급창구와 발급할 수 있는 민원, 사전심사청구대상 민원종류 및 구비서류, 민원인이 구술하고 담당자가 그 사항을 문서로 작성해 신청할 수 있는 민원 등 다양한 민원사무에 대해 종합적으로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시는 민원인들이 민원편람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민원실과 각 읍면동에 민원편람을 비치하는 한편, 시 홈페이지에도 같은 내용을 게재해 민원인들이 손쉽게 활용 할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매년 민원편람을 보완해 시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원사무 420종에 대한 처리절차가 기록된 민원편람이 비치됐다.

 

안소희 기자 shan216

<저작권자 © 김제시민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