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우리시 출신 향우 8명 수도권에서 출마

기사승인 2018.06.07  11:51:52

공유
default_news_ad1

김용연- 서울 강서구제4선거구      윤동규- 서울 영등포 사선거구
신희근- 서울 동작구 마선거구      이근옥- 서울 도봉구 나선거구
경점순- 서울 종로구 가선거구      김동철- 경기 광명시 라선거구
안택순- 서울 양천구 나선거구      나상길- 인천 부평구 라선거구

 서울과 경기도에서 6.13지방선거에 출마하는 우리시 출신 향우는 현재 광역의회 1명과 기초의회 7명 등 총 8명으로 파악되고 있다.

 

서울시의원에 도전하는 봉남면 출신인 김용연향우(57)는 더불어민주당 공천을 받아 강서구제4선거구(가양1동, 가양2동, 등촌3동, 방화3동)에 도전하고 있다. 김용연향우는 연세대 산업대학원을 졸업(공학석사)하고 현재 건축사사무소 비사벌 대표를 맡고 있다.

 

 

 

현 동작구의회 의장인 죽산면 출신 신희근향우(56)도 더불어민주당 공천으로 동작구 마선거구(동작구 상도1동, 사당5동)에서 다시 구의원에 도전하고 있다. 신희근향우는 중앙대 행정대학원을 졸업(행정학석사)했다.

 

 

 

 

 현 종로구의회 운영위원장인 금구면 출신 경점순향우(61)는 바른미래당 공천을 받아 종로구가선거구(청운·효자동, 사직동, 무악동, 교남동)에서 재선을 노리고 있다. 경점순 향우는 사이버한국외국어대 지방행정의회학부 3학년에 재학중이다.  

 

 

 

 

 현 양천구의원인 백학동 출신 안택순향우(64)는 더불어민주당 공천으로 양천구나선거구(목4·5동)에서 재선에 도전한다. 안택순향우는 동국대 행정대학원을 졸업(행정학석사)했고, 강서구청 건설교통국장으로 재직한 바 있다.

 

 

 

  

 전 5·6대 영등포구의원을 역임했던 죽산면 출신 윤동규향우(63)도 바른미래당 공천을 받아 영등포구사선거구(신길동, 대림동)에서 재기를 노리고 있다. 윤동규향우는 용인대 경영대학원을 졸업(경영학석사)하고, 신성프라자를 경영하고 있다.

 

 

 

 

   도봉구의회 의장인 진봉면 출신 이근옥향우(59)도 바른미래당 공천으로 도봉구나선거구(창2·3동, 쌍문1·3동)에서 다시 구의원에 도전하고 있다. 이근옥향우는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실버문화경영학과를 졸업했다.

 

 

 

 

 전 5대 광명시의원을 역임했던 백학동 출신 김동철향우(61)는 민주평화당 공천으로 경기도 광명시 라선거구(하안3·4동, 소하1·2동)에서 8년만의 시의회 재입성을 노리고 있다. 김동철향우는 대림대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현 인천광역시 부평구의원인 백산면 출신 나상길향우(59)는 더불어민주당 공천과 함께 부평구라선거구(산곡1·2동, 청천1·2동)에서 재선에 도전하고 있다. 나상길 향우는 이리상업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현재 부평구의회 도시환경위원장을 맡고 있다.

 

 

 

우리시 출신 향우들이 이번 지방선거에서 꼭 당선되어서 우리시의 위상을 높이고 고향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시민과 재경향우들의 관심이 요구된다.

이병준 시민/객원기자 goodgumdo

<저작권자 © 김제시민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