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시,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기사승인 2019.08.14  23:50:43

공유
default_news_ad1

- 도내 유일 '일자리·경제 분야' 수상

  시가 지난달 25일 개최된 '2019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일자리·경제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서 우리시는 일자리 및 경제분야에 '활기찬 노년의 삶, 행복한 청년의 꿈'이라는 주제로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역점 추진하고 있는 노인일자리 창출 사업인 마을환경지킴이제와 청년농 육성 사업인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사업을 소개해 도내에서는 유일하게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 지자체 최초로 시행하고 있는 마을환경지킴이제는 농촌지역 환경을 개선하는 동시에 마을별 1명씩 총 750개의 노인일자리를 창출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은 물론 타 지자체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미래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사업 소개를 통해 미래농업을 이끌어나갈 우리시의 위상을 제고했다.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총 7개 분야에 147개 기초자치단체가 343개 공모사례를 갖고 참가해, 1차 심사를 통과한 176개 사례를 대상으로 프리젠테이션 발표를 통해 분야별 우수사례를 최종선정했다.

  박준배 시장은 "민선7기 공약사업 중 경제도약을 위한 일자리 분야가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 경진대회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민선7기 모든 공약을 성실히 이행해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여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청진 시민/객원기자 chaneljean@naver.com

<저작권자 © 김제시민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