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덕암고, 서울대생 20명과 여름 나눔교실

기사승인 2019.09.05  17:02:13

공유
default_news_ad1

- 진로·진학 컨설팅 위한 프로그램 실시

  덕암고등학교(교장 홍용택)가 지난 5일부터 5박 6일 동안 서울대학교 프로네시스 나눔실천단 20명과 함께 진로·진학 컨설팅을 위한 '2019 여름 나눔교실'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학교 내 시청각실 및 특별실 등에서 실시된 이번 행사에는 덕암고 2학년 학생들 70명이 참여했으며, 나눔실천단의 공부법 프로그램(수능 교과의 학습방법), 진로 프로그램(자기소개서 작성, 학과 박람회, 면접 요령)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 잠재된 가능성을 실현할 수 있도록 자신감을 키워주는 역할을 했다.

  덕암고 홍용택 교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꿈에 도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 덕암고 학생들이 자신들의 꿈을 이루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도록 학생들의 적성과 재능을 발굴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준서군은 "대학 진학을 앞둔 우리들이 실질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자기주도적인 학습 방법을 새롭게 배우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이규성 교사(서울대학교 나누미)도 "학생들의 성실하고 적극적인 참여로 보람있는 시간이었고, 덕암고등학교의 밝은 미래를 엿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덕암고는 학생들의 진로 선택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사와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면서 학과 및 대학을 자신의 적성에 맞춰 자율적으로 설계하도록 지도하고 있다.

  또 학생들이 자신의 학교생활기록부를 바탕으로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준비를 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진로·진학부를 만들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덕암고의 향후 입시가 기대된다.

서울대학교 프로네시스 나눔실천단 20명이 덕암고등학교를 방문해 5박6일간 진로·진학 컨설팅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김청진 시민/객원기자 chaneljean@naver.com

<저작권자 © 김제시민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