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순동산업단지 개인업체 시유지 무단사용

기사승인 2021.03.22  23:03:17

공유
default_news_ad1

- 시유지 훼손도 모자라 버젓이 주차영역 표시
해당부지 사업추진 하면서 현장 점검도 안해

 

시가 공영주차장으로 조성할 예정인 순동산업단지 내 시유지에 특정업체가 무단점유하고 있다.

개인기업이 시유지에 직원복지를 위한 사설 주차장을 건설해 무단으로 점유·사용하고 있어 논란이다.

  게다가 이 업체는 당초 공공이용 목적으로 조성된 체육시설을 임의로 훼손하고 그곳에 해당 업체 전용주차장임을 알리는 표지판을 설치하는 것도 모자라 주차구역까지 나눠 넣는가 하면, 버젓이 주차공간에 업체 이름까지 표시하는 것은 물론 주차선이 인도를 침범하기까지 하는 대범함을 보였다.

  논란이 되고 있는 이 업체는 시가 순동산업단지 내 도로의 불법주·정차 문제를 해소하겠다며 계획한 공영주차장 예정부지 인근의 A업체로 이 같은 사실은 본지 취재결과 드러났다.

  문제는 이곳에 공영주차장 조성을 담당하고 있는 시 교통행정과는 사업을 기획하면서 해당부지 현장실사를 건너 뛰었으며, 산단을 관리하는 또 다른 시 담당부서는 불법점유 사실을 뒤늦게 인지, "해당업체 외 다른업체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답변을 내 놓는 등 산단관리가 허술하게 이뤄지고 있다는 것이다.

  더욱 안타까운 것은 일련의 사건에 대처하는 시의 모습이다. 

  시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려 들지 않고 표면상 드러난 주차난에만 급급한 모양새다.

  본지가 순동산업단지 내 공영주차장 부지 인근 업체를 취재한 결과 상당수 업체는 공장부지에 원자재 및 생산물 등을 빼곡히 야적해 놓은 상태로 정작 근로자를 위한 주차공간은 찾기 힘들었다.

  즉 업체의 매출과 직결되는 각종 적재물은 앞마당에 소중히 모셔놓고 근로자들의 차량은 공도로 내몰린 꼴이 된 셈이다.

  산단 내 입주기업들이 부지를 조성할때는 반드시 일정량 이상의 주차공간이 확보돼야 한다. 

  하지만 일부 기업들의 이기심으로 인해 졸지에 공도로 i겨난 차량들로 불법주차 등이 야기됐고, 시민의 혈세를 사용함에 있어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할 의무가 있는 시는 주차난의 원인이 무엇인지 제대로 된 분석조차 하지 않은 채 선심성 공영주차장 카드를 꺼내들었다.

  순동산업단지 내 주차난 해소를 위해서는 공영주차장 조성이 우선이 아니라 입주기업의 이기적인 얌채짓 단속이 반드시 우선돼야 한다.

  현재 시는 시유지를 무단으로 사용한 업체에 대해서 어떠한 패널티도 적용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남성훈 기자 nam3055@gjtimes.co.kr

<저작권자 © 김제시민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