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전주대대이전반대비상대책위, 전주시청 노송광장서 대규모 집회 가져

기사승인 2021.04.18  01:09:49

공유
default_news_ad1

- '전주대대 이전 강한 유감 표명'

  전주대대 이전을 반대하는 전주대대이전반대비상대책위(위원장 김철갑·이하 전주대대비대위)가 지난달 25일 전주시청 노송광장에 모여 전주대대 이전 철회 및 전주항공대대 소음문제를 해결해 달라고 호소했다.

  전주대대비대위와 박준배 시장, 황영석 도의원, 서백현 부의장 및 김제·익산시민 100여명은 이날 집회를 통해 "군용헬기의 소음으로 인한 주민들의 정신적·경제적 피해 및 생존권 침해가 막심하며, 전주대대 대상지 선정과정의 부당성과 전주시장이 주민과의 약속을 일방적으로 파기하고 우리 시민들에게 일방적 희생을 강요 하면서, 전주시민들의 고통을 김제·익산시민에게 전가하는 비양심적인 행태를 규탄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준배 시장은 "전주대대 이전 문제와 항공대대 소음문제와 관련해 대통령, 국민권익위원회, 국회의장 등에게 수차례 진정서 발송, 방송 및 신문 등을 통한 부당성 홍보 등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고 있다"면서, "시민의 권익을 위해 강력하게 반대투쟁을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어 김철갑 전주대대비대위원장은 "전주대대와 인접한 3개 시군(김제·익산·완주)에서 제기하고 있는 민원이 완전히 해소될 때까지 전주 소재 국방부 재산에 대해 전주시에 양여보류를 요청, 이에 국방부는 주민의 동의가 있을 때가지 양여보류 확답을 받았다"면서, "이에 대해 전주시 관계자의 반박에 대해 유감을 표명한다"고 전했다.

  또한 집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항공대 군용헬기 운항장주노선 주변 소음피해 지역은 33개 마을과 초등학교 4개소와 백구면·춘포면 행정복지센터에 이른다"며, "군용헬기가 전주상공을 제외한 김제·익산 상공에서만 매일 18~24회 훈련 비행하고 있어 전주상공으로 운항할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  

  이날 전주대대비대위원들은 요구사항이 담긴 서한을 김승수 전주시장에게 전달하기 위해 전주시청 안으로 입장하려 했지만 현장을 애워싼 경찰과 전주시청 관계자들로 인해 원천봉쇄 당했다.

전주대대 이전반대 대규모 집회가 전주시청 노송광장에서 있었다.

남성훈 기자 nam3055@gjtimes.co.kr

<저작권자 © 김제시민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