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우리시 출신 향우 지방선거 도전장

기사승인 2022.06.01  14:54:25

공유
default_news_ad1

- '김용연·나상길·류명기·오종균향우 출마'

  다가오는 제8회 6.1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우리시 출신 김용연·나상길·류명기·오종균향우가 서울과 인천지역 광역·기초의원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출마를 선언한 향우들은 현재 광역의회 2명과 기초의회 2명 등 총 4명으로 파악되고 있는 가운데 이들의 약진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봉남면 출신 김용연향우
서울시의원 재선 도전

 

김용연 향우

  서울시의원 재선에 도전하는 봉남면 출신 김용연향우는 더불어민주당 공천을 받아 강서구제4선거구(가양1동·가양2동·등촌3동·방화3동)에 도전하고 있다.

  김용연향우는 봉남면 신성마을 출신으로 대성초등학교와 봉남중·전주공고를 거쳐 전북대 건축공학과·연세대 공학대학원(석사) 졸업 후 서울 강서구에 정착해 비사벌건축사사무소를 설립했다.

  현 제10대 서울특별시의회 의원으로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재경강서김제향우회장으로 향우들의 결집의 위해 봉사중이다.

 

백산면 출신 나상길향우
인천시의원 출사표

나상길 향우

  백산면 출신 나상길향우는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인천광역시 부평4선거구(산곡1동·산곡2동·청천1동·청천2동)에서 시의원으로 출마한다.

  나상길향우는 백산면 수월초와 청하중·이리상고를 거쳐 한국방송대 행정학과를 졸업했으며, 앞서 인천광역시 제7대(2014~2018) 도시환경위원회 및 제8대 전반기 시의장을 맡아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다양한 공적으로 인천의정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나상길향우는 남다른 애향심으로 재인천김제향우회 감사와 호남향우회 부평구지회 부회장 등 지역과 향우회 발전에 이바지 했다는 평이다.

 

만경읍 출신 류명기향우
서울특별시 금천구의원 출마

류명기 향우

류명기향우는 만경읍 출신으로 만경초와 만경중을 졸업했다.

  류명기향우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2동·시흥3·시흥5동 지역구에 무소속 출마를 선택했다.

  금천구의회 제7대 운영위원장과 제8대 전반기 의장을 지난 류명기향우는 원광대학교경영대학 학생회장·금천구 공직자윤리위원회 부위원장·미국 모스톤 마라톤 완주·중등교사2급·사회복지사2급·보육교사2급 등의 화려한 경력을 갖고 있다.

 

 

백산면 출신 오중균향우
서울특별시 성북구의원 3선 도전

오중균 향우

오중균향우는 백산면 출신으로 백석초와 김제중·김제고를 거쳐 한양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했으며, 성북구 다선거구(돈암1동·돈암2동)에서 출마한다.

  지난 2014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돼 성북구 2선의원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봉사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한 방역활동에 발벗고 참여하는 등 지방자치 정착과 성북구민 복리증진을 위해 기여한 공로로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한 바 있다.

  다가오는 지방선거에 우리시 출신들의 선전을 기대해 본다.

이병준 서울지사장 goodgumdo@hanmail.net

 

이병준 시민/객원기자 goodgumdo

<저작권자 © 김제시민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