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여권 재발급 신청

기사승인 2024.03.12  14:32:09

공유
default_news_ad1

- '정부24'에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창구 대기가 필요 없는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가 우리시에서도 운영 중이다.

  온라인 여권 재발급 대상은 18세 이상이면서 지난 2008년 8월 25일 이후 발급된 전자여권을 소지한 사람이며, 신청은 국내의 경우 주소지와 상관없이 정부24(http://www.gov.kr) 사이트를 이용하면 되고, 여권 수령 때 한 번만 민원 창구를 방문하면 된다. 단, 미성년자, 생애 최초 전자여권 신청자, 외교관·관용·긴급여권 신청자 등은 기존대로 민원창구를 방문·신청해야 한다.

  이용 방법은 정부24 누리집 접속 ▶ 인증서(간편인증, 공동·금융인증서)로 회원인증 또는 비회원 로그인 ▶ 여권 사진 파일 등록 ▶ 여권 유효기간 선택 ▶ 발급 수수료 결재(유효기간 10년, 58면 기준 5만3천원) ▶ 시청 1층 종합민원실 등 여권 수령 기관(전국 239곳) 선택 순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해외여행 수요 증가로 많은 시민들이 여권 재발급을 위해 민원실 창구를 방문함에 따라 대기 및 여권수령 시간이 이전보다 길어지고 있으니, 온라인 여권 재발급 서비스를 적극 이용해 달라"면서 "전국적으로 여권 신청이 폭증하고 있어 발급 기간이 지연되고 있는 만큼 최소 2주 정도의 여유 기간을 두고 신청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청진 시민/객원기자 chaneljean@naver.com

<저작권자 © 김제시민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