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덕암정보고, 탄소중립실천 환경부장관상 수상

기사승인 2025.03.25  13:30:56

공유
default_news_ad1

- 스마트 에너지절감 시스템 도입

  덕암정보고등학교(교장 이현승)가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에서 주최한 '제25회 아름다운학교 대상 탄소중립 경영'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덕암정보고는 지난 2023년 12월 교내에 스마트 에너지절감 시스템을 도입한 결과 약 40% 전력사용량 절감효과를 거뒀으며, 이는 소나무 1179그루를 심는 효과를 가져왔다.

  이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전기 사용량 및 각 교실별 전기 사용 현황을 스마트폰이나 PC 등으로 손쉽게 파악할 수 있고, 학교 교육활동에 맞춰 컴퓨터 및 냉난방 기기 등의 대기전력을 차단 및 전기 화재 예방 기능까지도 가능하다.

  이 뿐만 아니다. 학교 전체 가로등을 태양광 가로등으로 전면 교체함과 동시에 덕암정보고 환경부(부장교사 이희택)와 교육복지부(지도교사 장주이)에서는 학교교육과정에 년 6시간 이상 교외 쓰레기 줍기 및 정화활동을 10년 이상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교내 환경동아리에서는 플라스틱 없는 반짝카페 운영, 플라스틱 병뚜껑 모으기 챌린지, 해양쓰레기 정화 활동을 펼치는 등 전교생이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 운동을 함께 하고 있는 중이다.

  이현승 교장은 "환경부 장관상이라는 큰 상을 받아 먼저 책임감이 무겁다. 현재는 일부 시설에만 스마트 에너지 절감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으나, 향후 전체 교실로 확대할 계획이다"면서, "기후 변화는 우리의 미래와 다음 세대에 심오한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기후 변화 위기 대응의 교육과 실천을 통해 학생과 지역사회가 함께 미래를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덕암정보고등학교가 탄소중립 실천 우수성을 인정받아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동준 시민/객원기자 ldj9485@hanmail.net

<저작권자 © 김제시민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